logo
공유된 기사
"파이썬 패키지 설치 생태계에 새로운 도구 등장, 러스트로 작성된 'uv'의 성능과 효율성"
language-logoPython
language-logoRust
파이썬 패키지 설치자 생태계에 새로운 추가물인 'uv'가 등장했습니다. Astral이라는 팀이 만든 이 도구는 파이썬의 기존 표준 위에 구축되어 더 우아한 워크플로우를 제공하는 도구로, 'pip', 'venv' 등의 명령줄 프로젝트 관리 도구를 대체하려는 목표를 가지고 있습니다. 'uv'는 주로 Rust로 작성되어 있어, 그것이 동급의 다른 도구들보다 훨씬 빠르게 동작하게 해줍니다.

'uv'를 설치하고 가상 환경(venv)을 작업하는 방법은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가장 일반적이고 쉬운 방법은 'pip'를 사용하여 기본 파이썬 설치에 'uv'를 설치하는 것입니다. 'uv'가 설치되면, 주어진 디렉토리에 가상 환경을 생성할 수 있습니다. 'uv'가 생성하는 가상 환경은 몇 가지 작은 변화를 제외하고는 일반 가상 환경과 동일하게 동작합니다.

'uv'는 프로젝트의 요구 사항 목록과 종속성을 동기화하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uv'를 사용하면, 각 패키지에 대해 명확한 버전 요구 사항이 있는 목록이 생성됩니다. 'uv'의 장기적인 목표는 여러 파이썬 도구에 대한 대안을 제공하는 것이며, 현재는 'pip•compile'과 'pip-sync'를 대체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프로젝트는 아직 초기 단계에 있어 모든 기능을 완전히 지원하지는 않습니다.
Copyright © 2025. Codenary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