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ava] 객체 지향 (OOP)
Java
• 1980년대 초, 소프트웨어 업계는 빠르게 변화하는 환경에 적응하기 위해 객체지향 프로그래밍(OOP)을 도입하여 코드의 재사용성과 유지보수성을 높였다.
• 객체지향 프로그래밍은 데이터와 행위를 가진 객체를 통해 로직을 구성하며, 주요 특징으로 상속성, 다형성, 캡슐화, 추상화를 포함한다.
• OOP의 장점으로는 코드 재사용성 증가, 생산성 향상, 유지보수 용이성이 있으며, 단점으로는 개발 속도와 실행 속도가 느리고 코딩 난이도가 높다는 점이 있다.
• 상속성은 코드 중복을 줄이고, 다형성은 객체의 다양한 형태를 지원하며, 캡슐화는 데이터 보호를, 추상화는 객체의 공통 속성을 정의하는 데 중점을 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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